반응형



어느 순간 집의 기가인터넷이 느려졌더라구요.


원인은 하루동안 다운로드가 100GB 를 넘겼을때 생기는 증상입니다.

혹은 원인미상으로 100GB를 넘기지 않았는데요, QOS가 걸리는 증상이 발생하더라구요.

증상과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QOS 가 걸렸을 때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홈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집니다.

2. 유투브의 초고해상도 영상이 로딩되지 않습니다. (기타 동영상 서비스가 느려졌습니다.)

3. 다운로드 속도가 많이 줄어들었다.


위 세가지 증상중 1가지라도 있다면 의심해봐야합니다.


QOS 가 걸렸는지 테스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피드테스트넷 http://speedtest.net 에 접속합니다.



▲ 스피드테스트넷에 접속해서 노란색 GO 버튼을 눌러주세요.


결과가 나오는데,

기가라이트(500M) 의 경우 450~490MBPS 가 나와야 정상입니다.

기가인터넷(1G) 의 경우 900~980MBPS 가 나오면 정상입니다.


※ 케바케지만, 통상적으로 150MBPS 이하가 나오면, 요금제를 바꾸거나 위약금 없이 해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 최소 400MBPS 가 안나오고, 70~90MBPS 가 나오고 있다면 QOS 에 걸린 상태입니다.


다운로드시에도 최대 10MB/S 까지만 나올꺼에요.


이때 테스트 해볼수 있는것은 두가지인데, 먼저 하루가 지나도 속도가 원상복구가 안된다면 허브에 QOS락이 걸린 상태입니다.



▲ 기가인터넷 허브는 위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허브 전원을 껐다가 2-3분뒤에 다시 켜주세요.


보통 이렇게 하시면 속도가 돌아옵니다.


그래도 속도가 계속 느리다면, 106으로 전화하셔서 A/S 요청을 받으셔야합니다.

반응형
폰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