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한지 3개월 정도 지난 노트북 액정에 줄이 생겨 A/S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델 홈페이지를 통해 채팅으로 접수를 하였는데 바로 콜이 와서 부품 수급에 따라 예약을 해주겠다고 해서 기다렸습니다.
방문까지 영업일 기준 2일정도 걸렸습니다. (다음날 바로 가능도 했지만 제 스케쥴이 맞지 않아 하루 더 걸렸습니다.)
A/S는 방문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오셔서 노트북을 분해후 패널 상판 포함 하여 교체를 해주셨습니다.
제 모델명은 M15 R4 였으며 패널이 300Hz IPS 패널이였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줄이 생겨 수리를 했고 생각보다 수리는 금방 진행되더라구요.
이번에 수리를 하면서 알게된 것들은
- M15 R4 에는 SSD NVME 슬롯이 3개나 된다. (하판 나사만 풀러서 장착하면 됩니다.)
- 패널은 통채로 상판 교체 형태로 교체 된다.
- 테스트 모드는 아래처럼 접근하면 된다.
1.제품의 전원을 끈다.
2.어댑터를 연결 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D를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켠다.
그리고 패널 교체후 확인할 포인트는 바탕화면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 300.18Hz 가 맞는지 체크 하면 됩니다. (본인이 처음에 주문한 패널의 주파수와 같은지 체크 하면 됩니다. 예: 144, 165, 240, 300... 등등)
마지막으로 만족도를 평가 하며 포스트 마치겠습니다.
서비스 만족도
> 교체 시간 : 20분 (만족)
> 비용 : 무상 서비스 기간
> 친절함 : 만족 (콜센터 상담사님 및 기사님)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노노 사용 후기 (초대장) (10) | 2022.02.23 |
---|---|
갤럭시북고 하루 사용 소감 (0) | 2021.12.07 |
부비동염 약 치크나인B 성분 사용방법 제품특징 사용 후기 (0) | 2021.11.17 |
BuildStore 소개 builds.io 스토어 빌드스토어 (0) | 2021.03.22 |
파나소닉 3IN1 무선청소기 (물걸레겸용청소기) MC-SD787 개봉기 및 후기 (2) | 2021.02.08 |
아이팟 클래식 단종 이유 (Feat. 팀 쿡) (0) | 2021.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