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번호이동으로 구입한 LTE빔을 다시 타사로 번호이동하려고 했는데 불가 처리 통보
본인의 사례에 기반하여 작성합니다.
1. S PRO2+를 공기기로 사용하고 다시 타사로 옮겨가려고 시도하였으나 기타 불가 사유로 반려
2. 문제를 파악해보니, S PRO2+를 개통한 요금제가 데이터 전용 요금제로 되어 있음을 U+를 통해 확인
3. 고객센터에 연락하니, 번호이동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해결책을 물으니 상담원도 모르겠다고 함 (알아보고 연락주겠다고 함)
4. 내 상식선에서 해결을 하기로 결정 -> 먼저 표준요금제로 바꾸려고 알아봄
5. LG U+에서 출시한 공기기를 가지고 확정기변을 시도
6. 온라인으로 시도하였으나 요금제 변경은 기기(S PRO2+)때문에 안되고, 기기변경은 요금제가 데이터 요금제라서 불가하다고 뜸
7. 지점을 내방하니 IoT, Data등등으로 받은 012 번호외에 010은 정상 번호이동이 가능하다고 함.
8. 바로 LG 공기기를 보여주고 대리점에서 확정기변 후 요금제 변경 성공.
9. 번호이동 완료.
* 결론은 정상 해지된 LG U+공기기 (LTE)를 가지고 가서 확정기변 처리 후 요금제 변경시 휴대폰 전용 요금제 사용 가능.
팁) 번호 유지를 위해 LTE빔 요금제를 쓰는게 이득일까?
판단은 본인이 하셔야합니다.
보통 빔은 통화가 안되기 때문에 세컨회선으로 개통한 유저들이 많을 텐데, 번호 유지가 필요하면 두가지 방법이 있음.
빔10G 요금제를 18,150원을 내고 유지하거나, 기변후에 표준요금제 12,100원을 내고 유지하는 방법.
메인회선이 LTE데이터가 없다면 빔요금제를 쓰는것도 나쁘지 않음. 다만 표준요금제로 유지하기에는 부담스러우니 A Mobile 같은 기본료 0원으로 쓸수있게 해주는 MVNO로 옮기는 방법이 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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