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박사 [휴대폰사용 18년차 블로거]

  • AD : advertising, advertisement의 약자

  • AD package : 광고상품을 묶음 단위로 판매하는 것

  • Advertorial AD : 기사형 광고는 기사(editorial)의 형태를 모방함으로써 기사내용과 광고가 혼합되도록 고안되었다. 인터넷이라는 매체는 이용자들이 광고가 아닌 정보를 찾아다니는 매체이기 때문에 기사처럼 보는 광고를 만드는 것은 이용자들의 주의를 끌어 높은 반응률을 유도해 낼 수 있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자칫 이용자들이 속았다는 느낌을 줄 경우에는 오히려 브랜드의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 AE : Account Executive. 대행사를 대표해서, 광고주와 연락업무를 담당하는 사람. 광고주의 account를 집행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 BBS : 한국의 게시판을 나타냄. (Bulletin Board System)

  • Beautiful Journey : 인플루언서 및 왕홍 30~60명을 초대하는 대규모 행사 (국내 최대 규모)

  • Channel : 미디어나 광고를 노출 시킬수 있는 매체. 광고 채널의 예: TV 광고, 신문지면, 네이버 광고, 페이스북 광고

  • CPC : Cost Per Click (클릭당 단가)

  • CPE : Cost Per Engagement (인게이지먼트당 단가)

  • CPM : Cost Per Mille (1000번 노출당 단가)

  • CPV : Cost Per View (뷰당 단가)

  • Creative : 광고주와 대행사에서는 배너 등의 광고물을 "creative"라 칭한다.

  • Conversion Rate : 전환율. 효과를 측정하기 위함. 1000번 노출당 1번의 Engage 발생시 전환율은 0.001%.

  • GRP (Gross rating Point) : 광고노출율의 합. Reach Rate * Frequency

  • HIT : 파일 또는 페이지에 접속(access)하는 수 (접속자의 접속횟수가 아님)

  • Inventory : 한 사이트에서 일정한 기간 내에 팔 수 있는 광고 총 분량에서 팔린 광고의 물량을 뺀 광고를 팔 수 있는 수치를 의미한다.

  • Impression : 노출횟수로 뷰와 비슷한 개념임. 인플루언서가 SNS에 포스팅 한 글이 내 피드에 보이면 노출이 된것임.

  • Media Buyer : 종합Agency의 Media Team, Media Agency, Media Rep 을 일컫는다.

  • Opt-in Mail : 사용자의 허락을 받은 후에 관련 메일을 송신하는 것. 허락을 받은 후에는 비록 광고이긴 하지만 가치있는 정보만 제공되는 메일에 광고를 끼워 보내는 광고상품이다.

  • PV (Pageview) : 특정기간동안 해당 웹사이트가 열람된 횟수

  • Reach : 특정 기간에 적어도 한번 이상 광고캠페인에 의해 노출된 사람의 숫자를 말한다. (중복 X)

  • Targeting AD : 타겟팅은 웹사이트에서 목표관중에게 광고메세지를 집중적으로 전달하는 광고를 말한다. 즉, 나이, 지역, 성별 등에 따라 Targeting된 대상에 대해 노출된 광고가 된다.

  • Traffic : 특정 사이트의 사용자 접속 횟수, 혹은 방문하는 이용자의 수를 의미한다. 사용자가 많으면 '트래픽이 높다'라고 하면 사용자가 적으면 '트래픽이 낮다'라고 한다.

  • Unique Click : Click data중 1사람이 중복하여 클릭한 숫자를 제외한 순수 클릭횟수를 말한다.

  • Unique Visitor : 측정기간 중 1회이상 해당 사이트에 방문한 중복되지 않은 방문자.

  • User Session : 사이트를 떠난 후 20분-30분 간격으로 다시 해당 사이트를 방문한 수를 제외한 수치로 기록이 됨.

  • 왕홍 : 왕홍(网红)은 왕뤄홍런(网络红人)의 줄임말로, 인터넷상에서 인기몰이를 하는 스타를 뜻하는 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