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박사 [휴대폰사용 18년차 블로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가 ‘단말기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월 요금의 20% 할인)’에 해당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개설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요금할인 제도는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는 단말기로 이동통신 서비스에 가입하는 이용자나 개통된 지 2년 지난 단말기 사용자, 2년 약정이 지난 후에도 쓰던 휴대폰을 계속 쓰려는 이용자에게 월 통신요금의 20%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20% 요금 할인은 'www.checkimei.kr' 사이트에 접속한 후 '개인용' 항목으로 들어간 후 '2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항목에서 단말기 식별번호(IMEI)를 입력하면, 요금할인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IMEI는 다이얼(*#06#)을 입력하거나 설정 메뉴에서 휴대전화 정보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일부 단말기는 단말기 뒷면 하단 스티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현재 화재가 되고 있는 신도림 원정대를 간략히 소개 드리면, 단말기를 오프라인에서 가장 싸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네이버와 구글 플레이에서 "신도림 원정대"라고 검색하면 자세히 나오는데,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판매되는 휴대폰을 사용자들이 구입가격을 서로 공유하며 정보를 주는 앱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 +0